입학FAQ

Department of Computer & Game

입학FAQ

총 5건, 1/1 페이지

컴퓨터·게임학과의 입학 후 복수전공/부전공/융합전공을 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학칙에 정해진 규정에 의해 소정의 자격을 갖춘다면 복수전공/부전공/융합전공의 이수가 가능합니다. 특히, 본 학과에서는 융합전공인 “스마트융합 콘텐츠디자인학과”에 참여하고 있으며 2학년부터 선택하여 이수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게임학과의 졸업하면 주로 어떤 분야에 진출하게 되나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컴퓨터 관련지식과 기술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활용되므로 다양한 분야로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됩니다. 따라서 입학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택하여 준비한 후, 컴퓨터 게임 개발자, 스마트폰/자바/웹 프로그램 개발자, 웹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웹마스터, 응용프로그래머,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운영, 인터넷 서비스 프로그래머 등 IT 전문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며, 정부 및 국영 기업체, 각종 연구소 등에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유학을 하기도합니다. 컴퓨터·게임학과는 졸업 전까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관련 분야 지식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비 하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게임학과에 입학하려면 기본적인 미술지식이나 실기 능력이 필요하나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은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디자인 및 게임 기획 부분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과정은 게임 디자인과 게임 기획도 포함은 하고 있으나 게임 프로그래밍에 중점을 두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니티(Unity)를 활용한 간단한 게임 제작이나 모바일 앱 개발을 해보고 싶은데, 컴퓨터·게임학과가 적합할까요?
네. 적합합니다. 유니티에 대한 게임 제작과 관련된 교과목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고 게임 개발과 관련된 전공 동아리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개발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끼리 모여 Unity, 언리얼, 주피터 등을 통해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학과에서는 모바일 프로그래밍이란 전공과목이 구성되어 있어, 앱 개발에 대한 역량을 충분히 쌓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교육과정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컴퓨터·게임학과의 명칭에 “·”은 왜 있나요?
본 학과에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의 기본 이론 교육과 함께 게임 개발자로서 갖추어야 할 프로그래밍의 융합교육을 실시함을 의미합니다. 탄탄한 이론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겸비되어야 전문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저학년부터 실시하는 단계적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 융합교육을 통해 이론뿐 만이 아니라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